output (송출메뉴)
하단 mini monitor
Start Output
녹화버튼
TeleStream 사의 WireCast라는 라이브 인코딩 프로그램이며, SGSRC 라는 이름으로 프로필을 만들어 바탕화면에 저장해 둔 상태입니다.
이 SGSRC 라는 바로가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모든 프로젝터와 TV(예배당, 모니터TV, 자모실, 사랑샘카페) 를 켠 뒤
output 메뉴 - 하단 minimonitor를 start outpu 누르면
모든 영상장치로 송출화면 부분이 나갑니다.
설교가 시작될 때, 녹화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송출영상
준비영상
Source : 컴퓨터자막/캠코더영상
하단 영상소스(자막컴퓨터의 비디오삼 또는 PPT / 캠코더 영상의 토글)를 선택하면
상단 좌측의 준비화면으로 갑니다. 이 상태까지도 아직 화면이 바뀌지 않습니다.
중앙의 "우측방향 화살표"를 누르면
준비화면에 송출화면으로 가면서, 모든 영상매체의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참고로, 화살표 좌측옆 버튼은 화면전환모드입니다.
일반적으로 cut화면으로 넘어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막용 컴퓨터에서 VideoPsalm을 통하여 자막을 송출하거나, 파워포인터를 띄우거나, 동영상, 이미지, 웹사이트, 문서 등
어떤 화면이라도 영상소스에 띄울 수 있습니다.
자막용 컴퓨터는 디스플레이설정(win+p) : 확장모드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videopsalm이나 ppt와 같은 프리젠테이션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띄워야 할 창을 마우스로 잡아, 우측화면으로 끌어와야 합니다.
물론 송출컴퓨터에 영상을 저장한 후, 영상소스에서 +를 눌러 추가하면 쉽고 깨끗하게 송출할 수도 있습니다만
상당수 동영상의 코덱이 지원되지 않아 불러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한 자막용컴퓨터에서 영상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회 때 화면을 끄기 위해 프로젝터의 리모컨으로 Blank버튼을 누르고, 모니터TV의 리모컨으로 전원을 끄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상소스의 Blank Shot을 눌러주면 모든 영상기기에서 검은화면이 송출됩니다.
종료
저장안함
종료시 주의하실 점이 2가지 있습니다.
반드시 녹화버튼을 꺼 주십시오.
이 프로그램은 인코더입니다. 그냥 종료를 할 경우, 파일 클로징이 안되어 녹화파일을 열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설교를 마칠 때 정확하게 녹화를 종료할 경우
굳이 후보정하지 않고 NAS서버와 vimeo에 녹화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저장되는 위치는 D:\설교영상\ 폴더 입니다.
백업용 NAS (외부접속시 http://14.52.202.169:5000/ , 내부접속시 )와
방송용 비메오 서비스 https://vimeo.com/sgsarang 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업로드 후에 홈페이지 등록해주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 됩니다.
예배가 완전히 마쳐진 후 프로그램을 닫을 때
output을 마치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이때는 yes합니다.
그런데, 변경사항을 저장하시겠습니까?라고 물을 때에는 반드시 don't save를 하셔야 합니다.
예배상태로 설정된 프로파일이 변경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실수로 프로필이 바뀌게 된 경우에는 D:\에 SGSRC의 백업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것을 복사하여 바탕화면에 붙여넣기 하면 복구됩니다. (D:\에서 바로실행시키시면 안됩니다)
참고, NAS의 cloudstation dirve의 동기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코딩 종료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